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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ivot 을 통한 캐릭터 Animation 만들기 (NGUI)

  

저번에 만들었던 캐릭터를 가지고 간단한 Animation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움직일 부분의 Pivot을 만들어 줍니다. 빈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하고 Player 하위로 가져와서 Transform을 초기화를 해줍니다. 그 이후에 Pivot할 위치를 결정해 준 후에 Head를 하위로 가져다줍니다. (단, 빈 게임오브젝트 생성 시 초기화를 하지 않으면 엉뚱한 Position이 되어 버리기 때문에 초기화를 합니다.)

 


 Pivot을 잡은 후에 Z축 Rotation을 확인해 보면 고개가 잘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와 같은 방식으로 움직일 부분의 Pivot을 달아줍니다. (Pivot을 단 후에 잘 동작하는지 Z축을 움직여서 확인을 해 줍니다.)

  


 Pivot을 다 설정했다면 Player에 Animator을 달아줍니다.

  


 Window에서 Animation 창을 열어 Add Curve를 눌러줍니다. 그 후에 새롭게 Player라는 .anim을 생성합니다.

  


 생성한 후에 Add Curve를 다시 눌러 Rotation 할 부분을 가져옵니다. 저는 우선 HeadPivot을 가져와 보겠습니다.

  


 Sample시간은 30으로 설정해주었으며 10초에 Z축 30, 20초에 Z축 10으로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설정한 후에 플레이 버튼을 눌러보아 잘 움직이는지 확인해 줍니다.

  


 위에와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Pivot들도 Rotation의 값을 넣어줍니다. 저는 10초 단위로 해서 Animation을 하였지만 더 짧게 하여도 상관없으며 처음시간과 끝시간 중간에 Rotation하나만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모두 완료하였다면 플레이 왼쪽 버튼을 누르면 완료가 되며 프로젝트에 생성되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nimator에 1_Player가 들어가있으며 Play를 하면 만들었던 Animation이 동작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간단한 Animation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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