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지바 또는 체력바 만들기(NGUI)
NGUI의 기능 중에 간단한 이미지 체력바를 하나 가지고 만드는 방법입니다.
먼저 Open the Widget Wizard를 클릭하여 새로운 위젯을 하나 생성합니다. 생성 후에 Sprite는 "체력바"이미지로 하고, 전반적인 위치는 알아서 맞춰줍니다. 그 이후에 Sprite Type을 Filled로 하며, Fill Dir은 Horizontal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Fill Amount의 값을 바꿔보면 체력바가 변하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 다음에 체력바의 관련된 Player의 스크립트에 간단한 코딩을 합니다. UISprite를 이용하여 체력바를 Component를 하여 FillAmount값을 바꿔줍니다. 물론 충돌 시에 _hp의 값은 감소하게 한 후에 fillAmount의 값을 바꿔야겠지요. 이 FillAmount는 1을 기준으로 0% ~ 100%까지 해당 체력바를 표현해줍니다.
위에 설명처럼 작성을 한 후에 Player의 간단한 충돌을 통해서 체력바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rivate int _hp = 100;
public UISprite _BarWidget;
void OnTriggerEnter(Collider col)
{
_hp--;
_BarWidget.fillAmount = _hp * 0.01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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