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날짜 범위 비교 방법!


 보통 조건을 통해 들어온 값에 대해 날짜를 비교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때 사용하는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선 해당 목록에서 날짜를 받아 그 범위에 맞는 데이터를 검색하고자 한다. 이 때 시작 날짜와 종료날짜 데이터를 받아 쿼리문에 대입하여 비교를 해준다. 주의할 점은 넘어오는 날짜 및 비교할 데이터 타입을 확인해야되고 필자는 둘 다 텍스트 형식으로 되어있다.


첫 번째 방법

 AND CONVERT(DATE, 날짜) >= CONVERT(DATE, 시작날짜)

 AND CONVERT(DATE, 날짜) <= CONVERT(DATE, 종료날짜)


 위 첫 번째 방법은 단순 텍스트 날짜형식에 날짜타입으로 CONVERT하여 비교를 해주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고 이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 CONVERT 사용방법 확인하기


두 번째 방법

 AND (CONVERT(int, 날짜) 

 BETWEEN REPLACE(시작날짜, '-', '') AND REPLACE(종료날짜, '-', ''))


 두 번째 방법은 BETWEEN 문을 사용하여 비교하는 방법이다. 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고 필자는 날짜형식으로 바꾸지않고 바로 비교하여 사용하였다.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하게 텍스트 날짜형식으로 받다보니 REPLACE 문을 사용하여 치환해주었다. 끝.



↓ 공감 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SkyBaby

부부가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입니다. 다양한 일상, 요리, 맛집탐방, 게임, 공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