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문자열 변환 오류 해결방법 (CONVERT)


 날짜 비교 구분에서 사용한 CONVERT함수에서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다.



 분명히 다른 부분에서 동일하게 사용하였는데 이쪽부분에서만 오류가 발생하여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았었다. 마음을 진정하고 천천히 확인해보았지만 해결이되지 않았다. 그래서 날짜비교하는 방법을 다른 방법으로 대체하여 사용한 결과 다른 오류가 발생하였다.



 위와 같이 데이터 값이 비정상적으로 들어가 있는 부분을 확인하였다. DB에서 직접 확인한 결과 역시나 데이터가 이상하였으며 바로 수정을 하였다. 수정하기 전 소스에서도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것을 확인하였다.


### Error querying database.  

Cause: java.sql.SQLException: 문자열을 날짜 및/또는 시간으로 변환하지 못했습니다.

### The error may exist in file [C:\eGovFrame\workspace\.metadata\ ...]

### The error may involve defaultParameterMap

### The error occurred while setting parameters

### SQL: SELECT COUNT(1) OVER() AS TOTAL_COUNT ...

### Cause: java.sql.SQLException: 문자열을 날짜 및/또는 시간으로 변환하지 못했습니다.


 즉, DB에 데이터가 비정상적으로 들어가있었다.



↓ 공감 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SkyBaby

부부가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입니다. 다양한 일상, 요리, 맛집탐방, 게임, 공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