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바란 무엇인가?


 자바는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개발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실행이 가능하고 독자적인 플랫폼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장점이 있다.


 이 프로그래밍 언어는 풍부한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통해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비교적 배우기 쉽고 이해하기 쉬운 간결한 표현들이 가능하다.


 그럼 자바의 특징은 무엇인가?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 4가지에 대해 말해본다.


 첫번째, 객체지향언어이다. 앞서 설명한대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이고 상속, 다형성, 캡슐화가 잘 적용되어있는 순수한 객체지향언어이다.


 두번째, 언어가 쉬워 배우기 쉽다. 기본구문과 연산자는 C++, 객체지향관련 구문은 스몰톡이라는 곳에서 가져왔다. 즉, 여러 언어들의 장점만 취하고 어려운 부분은 다 배제를 하였기 때문에 단순화되어 있어 쉽게 배울 수 있다.


 세번째, 운영체제에 독립성이다. 자바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어느 운영체제, 하드웨어와는 전혀 관계없이 어디서든 실행이 가능하게 되어있다. 또한 멀티스레드를 지원하고 시스템과는 관계없이 구현이 가능하고 관련 라이브러리가 제공되므로 쉽게 구현이 가능하다.


 네번째, 네트워크와 분산처리를 지원한다. 인터넷과 대규모 분산환경을 염두한 탓인지 다양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라이브러리를 통해 빠른 시간안에 네트워크 관련 프로그램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장점이 있는데 중요해보이는 부분만 발췌하였다. 장점이 있으니 단점도 있기는 마련이다. 간단히 말해보자면 처리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린 점이다. 하지만 장점이 워낙 많다보니 어느정도 커버가 되는 편이라 크게 신경쓰지는 않는다.


 자바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았다. 하나하나 배워나간다는 생각으로 포스팅을 진행할 계획이고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 공감 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SkyBaby

부부가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입니다. 다양한 일상, 요리, 맛집탐방, 게임, 공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