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l 밸런스 패치

 

 

 2016년 5월 대규모 밸런스 업데이트가 이뤄진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게 3가지로 업데이트 내용을 구분할 수 있다.

 

 

  제조, 치유, 훈련시간 대폭 감소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파격적인 부분인 '시간' 이다. Clash Of Clans는 유닛 생산 및 영웅 치유, 그리고 마법 제조시간이 상당히 길어서 1~3시간에 한 번뿐이 공격을 하지 못한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에서 파격적으로 시간을 재조정하였으며, 많은 공격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1. 모든 마법의 제조 시간 2배 감소

2. 드래곤, 마녀, 해골 돌격병의 훈련 시간 2배 감소

3. 골렘, 라바 하운드, 페카(PEKKA)의 훈련시간이 3배 감소

4. 영웅 재생 시간이 대폭 감소

5. 해골 비행선, 마법사, 치유사, 발키리, 볼러의 훈련 시간 감소

 

 마법 제조 시간이 2배나 감소하고 다양한 유닛들의 생산 시간이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영웅 회복 시간도 대폭 감소할 예정이여서, 공격을 더 많이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닛 밸런스

 

 현재 클래시 오브 클랜 내에서는 주로 사용하는 밸런스가 잘 맞거나 강력한 유닛을 사용하기 마련이다. 잘 사용하지 않고 있는 볼러 외에 유닛들에게 큰 변화가 불 예이다. 우선 선 공개에서는 볼러에 대한 밸런서 내용만 다루고 있으며, 추후에 다른 유닛 밸런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다.

 

1. 볼러의 공격속도가 증가하여 목표물에 도달하면 헐씬 빠르게 공격을 시작합니다.

2. 지속적으로 볼러의 상향을 통해 다른 유닛과의 전략을 구사할 것 입니다.

 

 

  검색 최대 소요시간 증가

 

 크게 업데이트 부분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지 않는 부분이지만 그래도 설명하겠다. 최상위권 플레이어에게 해달하는 내용이며 상대방을 검색할 시 거의 오랫동안 서치를 하게 된다. 최대 5분이 지나면 '재검색' 버튼을 눌러서 다시 검색해야하는 불편함을 없애기위해 검색시간을 5분에서 20분으로 증가시키는 패치이다. 물론.. 최상위 플레이어에게만 해당한다.

 

 

  마지막으로..

 

 이번 대규모 밸런스 업데이트 패치로 인해서 얼마나 게임이 달라질지에 대해 궁금하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 패치를 앞두고 가속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모든 가속을 1젬에 진행할 수 있으니 달려보자.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SkyBaby

부부가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입니다. 다양한 일상, 요리, 맛집탐방, 게임, 공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