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규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드디어 저번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에 할로윈(헬로윈)을 맞아서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어떠한 것들이 추가되었는지 지금 확인해보러 가보시죠!

 

 > 우선 메인 화면입니다. 역시 할로윈데이를 맞아서 새롭게 단장을 하였네요. 웅장한 시작 소리도 할로윈식으로 바뀌면서 색다르게 느껴집니다.

 

 

 > 각종 장애물에 장식된 할로윈 이벤트입니다. 해골과 뼈가 놓여져있으며, 펌프킨 호박도 함께 보이네요. 다른 장애물에도 이런식으로 장식되어 있을 듯 합니다.

 

 > 상점입니다. 새롭게 방어에 관한 것들이 4가지나 추가되었습니다. 우선 8홀에 건설이 가능한 '박격포'를 하나 더 추가가 되었네요. 총 박격포의 갯수는 4개로 상당히 방어에 큰 효과를 줄 듯 합니다. 그나저나 언제 다시 1렙부터 올릴까요..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해골 함정'입니다. 적 유닛을 감지하게 되면 해골들이 나와 어그로 형식으로 적을 유인하는 역할을 하는 트랩입니다. 상당히 임팩트 있는 트랩인 듯 싶습니다. 잘만 활용한다면 방어에 큰 효과를 누릴 것 같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해골 함정에 이미지입니다. 적에게 감지가 되면 문을 열고 해골들이 나온답니다.

 

 > 새롭게 짓고 있는 박격포, 언제 다 업글할지 막막하네요.

 

 >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상대방이나 자신의 병력 업그레이드 정보를 이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부끄러운 것이기도 하지만 뭔가 한눈에 보고 상대방에 병력 레벨을 볼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너무 좋습니다.

 

 > 이번에 업데이트 된 모든 내용들입니다. 많은 부분이 빠져있기는 하지만 깔금하게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클랜 정보입니다. 전쟁빈도, 클랜지역, 클랜태그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클랜을 상세하게 검색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생겨 클랜 검색하는데에 상당히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이 단순한 모바일 게임이 아니라 완벽한 모바일 게임을 만들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질을 유도하지 않고, 시간과 노력만 투자하여 자신만의 기지와 공격으로 재미를 주고 다양한 컨텐츠로 장기간 게임을 한다는 것에 박수를 치고 싶습니다. 1년 넘도록 게임을 하면서 단 한 번도 질리지 않고 열심히 해왔다는 거에 이런 게임이 더 있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더 발전된 클래시 오브 클랜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SkyBaby

부부가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입니다. 다양한 일상, 요리, 맛집탐방, 게임, 공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