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TV에서 방영중인 대탈출을 시청하면서 다시 방탈출이 유행을 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도 보드게임으로나마 탈출게임을 하나 해보고 싶어 구매하게 되었다. 그 전에 방탈출 게임을 구매하게되면 미니게임 형식으로 이스케이프 덱 맛보기 게임을 하나씩 증정 해주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믕이와 이스케이프 덱 맛보기를 해보기로 하였다.


 일반 방탈출 보드게임은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여 추리하는 거와 달리 이스케이프 덱은 카드만을 이용하여 방탈출을 하는 방식이다. 뭔가 색다른 느낌에 방탈출이라 기대감이 컸다.


 참고로 못해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설명만 할 뿐 스포는 하지 않는 방향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참고로만 보시면 좋을 듯 싶다.



 우선 손바닥 만한 크기이고 설명카드와 방탈출용 카드 10장이 들어가있다. 이스케이프 덱은 혼자 진행하여도 되고 2인 이상이 플레이해도 무방하다.




 뒷면은 뭐 간단한 정보들이 써져있다. 본판 이스케이프 덱도 존재하고 이것은 정말 맛보기일 뿐이지 이어지거나 하지 않는다.




 간단한 게임 소개와 함께 주의 사항이 써져있다. 시작하기 전 휴대폰 초시계와 펜 정도만 준비하면 된다.




 카드는 총 10장으로 세 더미로 분류하고 시작한다. 녹색, 빨강, 파랑카드가 나뉘어 있으며 푸는 순서는 상관이 없다. 정답을 확인할 때 틀릴 경우에는 X표시를 해주면 되고 맞을 경우에는 다음 순서로 넘어가면 된다.




 이렇게 세 덩이로 분류를 해주고 방탈출을 시작하면 된다. 여기까지는 뭐 크게 스포라고 할 건아니니 참고만 하면 될 듯 싶다. 그리고 맛보기 게임이다 보니 문제가 상당히 쉽다.. 본판은 당연히 더 어렵다는 점 !




 이렇게 하나하나 문제를 해결해나가면 방탈출에 성공하게 된다. 믕이와 같이 플레이를 진행하였는데 15분 정도 소요된 듯 싶고 모든 문제를 맞춰 쉽게 탈출할 수 있었다. 역시 맛보기 게임.. 나름 카드로 진행하는 방탈출 치고 재미있게 플레이한 듯 싶고, 추후에 한 번 본판을 구매하여 진행해봐야겠다.



↓ 공감 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SkyBaby

부부가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입니다. 다양한 일상, 요리, 맛집탐방, 게임, 공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