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한 검색 등록 방법


 블로그를 사용하면서 검색 사이트 1위인 네이버에 글을 노출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한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블로그를 등록하고 네이버에서 내 블로그 정보들을 수집하여 검색에 노출시키는 방법으로 정상적으로 수집을 하고 있는지 현황 등을 확인할 수도 있다.

 

 

1. 네이버 검색에서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를 접속한다.

 

 

 

2. 웹마스터도구에 접속하게 되면 자신에 블로그에 대해서 간단히 체크를 해본다. 정상적인 사이트라면 전부 정상으로 노출이 된다.

 

 

 

3. 웹마스터도구 내 연동 사이트를 등록한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전체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누른다.

 

 

 

4. 추가 버튼을 누르게되면 사이트 소유인 것을 확인하기 위해 여러방법이 뜨는데 이중 필자는 HTML 태그를 등록하여 확인하였다. 티스토리 같은 경우에는 HTML편집을 할 수 있어서 해더부분에 메타태그를 추가하였다.

 

 

 

5. 메타태그를 추가하고 보안절차를 거치고 나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된다.

 

 

 

6. 정상적으로 등록이 되면 해당 사이트에 대해 수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누락되거나 오류건은 없었는지 또는 아직 수집이 되지 않은 글은 없는지 확인할 수가 있다.

 

 

 

7. 최근에 올린 글은 바로바로 수집이 되지 않고 몇일 뒤에 되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럴 경우 웹 페이지 수집을 통해 빠르게 네이버 검색에 등록을 할 수도 있다. 일간 최대 50개에 글을 수집할 수 있으며 등록할 경우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것 같다.

 

 


 이와 같이 진행을 하였다면 네이버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올리는 글보다는 발행되는 속도나 상위노출이 낮기는 하지만 티스토리에서 작성한 글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이를 잘 활용한다면 나름 유입이 많은 블로그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 공감 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SkyBaby

부부가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입니다. 다양한 일상, 요리, 맛집탐방, 게임, 공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