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의문의 KAKAOTALK

 

 티스토리를 하는 사용자에게 유입로그를 보는 일은 일상 생활이나 다름이없다. 어디서 접속을 했는지, 얼마나 방문을 했는지 등 확인을 하고 분석하는 일이 많다. 필자 같은 경우에도 그날 방문자 수와 어디서 주로 유입이 되었는지, 무엇을 검색해서 유입했는지 많이 확인한다.

 

 최근들어 카카오톡으로 해서 접근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이로인해 유입로그에 KAKAOTALK 이라는 로그가 발생을 한다. 어떻게해서 이러한 로그가 발생하는지를 알아보았다.

 

 

  KAKAOTALK 정체

 

 직접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나의 블로그를 검색하여 접속해보았다.

 




 링크를 이용하여 카카오톡에 공유도 하면서 다른 사용자들로 부터 들어오게 만들었다.

 


 이런방식으로 하였더니 유입로그에 카카오톡이 찍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와같이 접근할 경우 KAKAOTALK 로그가 찍히게 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접근하였을 때, 어떠한 검색어로 접근했는지는 알 수 없으며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오류가 나는 화면을 볼 수 있었다.

 

 카카오톡 유입로그의 정체를 밝혀보았다. 이제 궁금증은 해결이 되었는지..



↓ 공감 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SkyBaby

부부가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입니다. 다양한 일상, 요리, 맛집탐방, 게임, 공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