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제로클럽 연장 및 반납

 

 

 작년에 구매한 아이폰6+, 제로클럽으로 가입해서 어느덧 반납기간인 18개월이 다가왔다. 오전에 반납하고 기기변경으로 아이폰6SE로 바꾸라고 연락이 왔지만, 좀 더 생각해본다고 하였다. 왜냐하면 원래는 아이폰7으로 갈아타려고 했는데 이거 원.. 기간이 맞지가 않는 것이였다.

 

 그래서 기기를 반납하고 보급형폰으로 가야될지 아니면 연장을 하여 할인받은 금액을 돌려주고 계속해서 쓸지 고민에 빠지게 되었다. 그래도 이왕 할거 심사숙고 해야 될 것 같아서 이것저것 알아보았다.

 

 우선 사용연장을 할 경우에는 36만원의 금액을 12개월동안 할부로 청구되고, 반납을 할 경우에도 2년 약정이 있기 때문에 LGU+를 써야되는 상황이였다. 그냥 위약금을 물어주고 떠날 수도 있지만 위약금이 생각보다 어마어마한 금액이다보니 그렇지는 못할 상황이다.

 

 결국에는 사용연장을 통해서 기기값을 일시불로 내고 계속 사용하기로 마음먹었다. 차라리 계속 아이폰 6+를 사용하다가 아이폰7이 나오면 갈아타는 방식으로 해서 약정도 끝내고 아이폰 6+ 중고로 처리를 하는게 나을 듯해 보였다.

 

 아무튼 연장과 반납은 본인의 판단에 달려있으며, 이것저것 잘 따져봐야할 것이다.


 

↓ 공감 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SkyBaby

부부가 운영하는 정보 공유 공간입니다. 다양한 일상, 요리, 맛집탐방, 게임, 공부 등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